본문 바로가기

Memorable Things/Daily Life

[전시] 기발한 아이디어 & 최고의 이야기꾼,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전시, 한가람 미술관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디에요~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다들 아이들과

더운 야외 대신 실내 공간으로 많이들 가시죠?

오늘은 아이들의 천국인,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작가님의

'행복극장' 이라는 전시를 다녀왔어요~!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으로 향했어요~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전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쥬디는 주말인 토요일에 오후시간에 방문했는데요,

와우~ 사람들이 엄청났어요, 역시 인기 있는 전시라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많이들 찾는거 같아요~

미술관 입구로 들어가서 오른쪽에 위치한

빨강색 티켓 부스에서 티켓을 받았어요~

전시가 홀 여기저기에 의자가 비치되어 있어 좋았어요,

받은 티켓과 팜플렛이에요~

팜플렛에서 그림책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만날수 있어요ㅎㅎ

너무 귀염 귀염하네요ㅎㅎ

전시가 너무 기대됩니다ㅎㅎ

전시 입구 근처에 행복극장 전시 관련 여러 포토 존이 있었어요~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인형들이 전시되어,

아이들이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ㅎㅎ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전시는

'극장' 이라는 컨셉 아래 널리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앤서니 브라운 작가님이 직접그린 200 여점의 언화들과, 설치미술,

오브제, 영상, 미디어아트 등 국내 작가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등을 볼 수 있어요,

관람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그림책만으로 접하지 못했던 깊이를 경험 할수 있어요~!

입구로 들어가니 제일 먼저 보이는

앤서는 브라운의 행복극장 상영작 들의 포스터가 있네요~

와~우, 정말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들이 많이 있군요ㅎㅎ

앤서는 브라운 (Anthony Browne) 작가님은

영국 그림책 작가로, 어린이 책의 노벨상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유명한 작가죠,

누구가 다 아는 '고릴라', '돼지책,' '아빠가 최고야' 등 대표작이 있어요,

먼저 킹통 극장을 방문했어요~

전시 시작 공간에 있던, 공중에 떠있던 킹콩이에요ㅎㅎ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제작된 영상들과

오브제들이 정말 기발하더라고요ㅎㅎ

아들이 어찌나 집중해서 보던지

자리에서 일어날 생각을 안하더라고요ㅎㅎ

'우리아빠가 최고야' 그림책의

원화를 이곳에서 보는군요ㅎㅎ

원화에서 느껴지는 선과 색감이

그림책 내용처럼 정말 따뜻하더라고요~

'우리아빠가 최고야' 그림책 영상을 상영하고 있어요~

앉을 자리도 넉넉하고 잘 꾸며져있었어요ㅎㅎ

다양한 색상의 빛이 투시되 그림자가 만들어 져요,

아이들이 바닥에 비친 자기 그림자를 보며

즐거운 체험을 할수 있는 공간이에요ㅎㅎ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전시, 한가람 미술관

전시 중간 중간에 이런 체험 공간이 많아

전시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여기는 '행복한 미술관' 이에요!

유명한 미술작품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꾸며졌어요~

미술관에 간 윌리의 명화들을

다양한 미디어 아트로 볼수 있어요 !

이곳은 아이들이 앤서니 브라운의 다양한 그림책을

원서와 한국어로 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행복한 도서관' 이에요, 정말 다양한 그림책들이 넘쳐 났어요~

앉을 의자도 넉넉했어요~!

2019년 최신작 '리틀 프리다' 그림책을 읽어 봤어요~

세상의 모든 프리다에게 전하는

깊은 울림있는 스토리가 인상 깊었어요~

전시를 모두 보고 출구로 나오면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의 영어 원서와, 한국어 번역본

그림책들을 판매하는 공간이 있어요~

전 도서 10% 할인을 하고 있어요ㅎㅎ

마음 같아서 모든 책들을 구매하고 싶었지만...자금 부족으로ㅎㅎ

원서 판매 코너 옆에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관련

다양한 팬시와 문구류가 판매되어 있었어요~

그림책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습이 담긴 귀여운 자석들이에요ㅎ

귀여운 스티커들 종류도 다양해요~

너무 귀여워서 저도 몇장 구매했네요ㅎㅎ

완벽한 구성, 간결한 글, 유연하고 정밀한 그림,

기발한 상상력으로 어린이 뿐만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그림책 작가,

'앤서는 브라운' 의 전시를 직접 보니 왜 다들,

이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 이라 불리는지 알겠더라고요,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에 탄성이 절로 나왔어요!

최고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