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rable Things/Daily Life

[반지만들기] 안산 커플 반지만들기, 링메이드 공방 데이트 추천해요!

반응형

어제는 조금은 특별한 날이었어요.

저희 커플의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의미있는 커플링이 생긴날이거든요ㅎㅎ

♥ 바로 요 커플링이에요 ♥

 

저희 커플이 직접, 손수 체험 제작한 반지에요! 너무 이쁘죠? ㅎㅎ

사실 작년에 제주도 여행때 함께 직접 만든 커플링이 있어요,

하지만, 반지 디자인과 두께가 끼고 다니기엔 부담스러워,

잘 안끼게 되더라고요 ㅠㅜ

그래서 이색 데이트를 하면서

새로운 디자인의 커플링을 만들기로 했어요 !

 

저희 커플이 '커플 반지만들기' 체험을 한곳은,

오리지날 공방 느낌의 분위기 좋은

안산 단원구에 위치한 "링메이드" 공방이에요!

리얼 공방에서 수제 반지를 만들 생각에 엄청 설레었어요ㅎㅎ

설렌 마음을 갖고 공방을 들어가자

원장 선생님께서 반갑게 맞아주셨어요 ^^

선생님이 직접 제작하신 작품들이 입구에 전시되어 있었어요!

 

실내에는 현재 작업 중인 쥬얼리들로 한가득했고요,

반짝반짝거리는 목걸이, 팔지, 반지들이

하나같이 너무 이쁘고 탐나더라고요ㅎㅎ

 

공방이라 그런지,

이름 모를 신기한 작업 도구들이 한가득했어요,

특히 각인을 새길 수있는 도구가 신기하더라고요ㅎㅎ

 

선생님이 저희를 엔틱한 디자인의 작업대로 안내해주셨어요,

짙은 흑갈색의 작업대 너무 느낌있지 않나요?

 

알고보니, 이 작업대가 꽤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작업대인데,

직접 새로 칠을 하셨다고 해요 :-)

예쁜 작업대에서 빨리 체험을 하고 싶어지더라고요ㅎㅎ

먼저 반지 디자인을 결정하기로 했어요,

선생님께서 만들어 두신 디자인 견본을 보고 선택해도되고

자신이 디자인한대로 만들수도 있어요,

저희 커플은 한번 꼬임이 들어간

얇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나서, 각자 손가락 사이즈를 측정하고 은을 잘랐어요,

각자 손가락 사이즈를 재고,

선생님께서 은 줄 길이를 계산하셔서

필요한 은 길이 많큼 함께 톱질해서 잘랐어요ㅎㅎ

곰푸(남자친구)가 은근 톱질을 잘하더라고요ㅎㅎ

 

  •  

반지를 원형 모양으로 만들었어요~

톱으로 자른 길쮹한 은을 땜하기 좋은 모양으로 망치를 이용해 다듬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해보는 망치질이네요ㅎㅎ

 

잔깐 브레이크 타임 ! 향 좋은 커피 한잔 했어요~^^

공방 한편에 커피와 차가 준비 되어 있어요,

또 간단한 간단한 간식거리도 먹을 수 있더라고요 ♥

맛난 커피 한잔 하면서 좀 쉬었어요ㅎㅎ

 

그리고 다시 반지 다듬기를 시작했어요!

은땜 작업을 마친 반지를 지환봉에 넣어 동그랗게 만들었어요,

이때, 자기 손가락 사이즈에 맞게

반지 크기를 잘 재고 반지를 늘려야 해요! ㅎㅎ

그리고 시작된 반지 다듬기 작업~!

저희 정말 열심히 다듬었어요ㅋㅋ

 

  •  

그리고 마무리, 반지 광내기 작업을 했어요!

핸드피스를 이용해 반지가 반짝반짝 되도록 광택 작업을 했어요.

여러종류의 핸드피스를 사용해서

여러차레 반복해서 반지에 광을 냈어요!

 

  • 짜잔~! 드디어 완성했어요!

오랜시간 작업 끝에 드디어 완성한 커플 반지에요!

커플반지 만들기 체험은 기본 2시간이고요,

반지 종류에 따라 작업 시간이 더 추가될수도 있어요.

 

반짝 반짝 너무 이쁘고 마음에 쏙 들어요 ♥

서로의 손길이 보태져서 탄생한 의미있는 커플링이에요!

오랜시간 반지만들기 알려주시고 도와 주신 원장 선생님 너무 감사해요!

오래 오래 잘 끼고 다닐께요~! ^^

지금도 왼손에 껴져 있는 커플링을 보면,

함께 만들때 즐거웠던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올라 행복해지네요

 

오래오래 간직 할, 특별한 커플링을 만들고 싶다면,

"링메이드" 공방으로 당장 달려가세요~!

친절하고 유쾌한 선생님과 함께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플링은 만들어보세요!

 

연락처 : 010-4083-5227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로 76, 8층 808호 (영풍 맘모스프라자). 링메이드 공방

 

반응형